HOME
명지전문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에 이용가능합니다.
+ 베스트 도서 + 추천 도서
전체   바로북   누리
1421권   1347권   74권
- 문학
- 에세이/산문
- 장르문학
- 인문
- 역사
- 종교/역학
- 사회
- 경제/비즈니스
- 자연/과학
- 컴퓨터/인터넷
- 어린이
- 외국어
- 수험서/자격증
- 취미/여행
- 문화/예술
- 가정/생활
- 대학교재
- 교보문고
- 누리미디어
전자책 스마트폰, 태블릿 P...
iPhone/iPodTouc...
홈 > 경제/비즈니스 > 경제/경영 >
유학, 경영에 답하다
 저자 : 권경자
출판사 : 원앤원북스
출판일 : 2011-06-03

권경자 님의 Best eBook

권경자님의 등록된 서적이 없습니다.

원앤원북스 의 Best eBook

원앤원북스 의 등록된 서적이 없습니다.
형태 용량 대출현황 예약현황  
( K ) 대출가능 예약 (0)    
Multimedia 버전을 보시려면 Macromedia Flash player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PDF 버전을 보시려면 한글 Acrobat Reader 6.0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작품 소개
유학의 눈으로 경영을 통찰한 최초의 책!
호암 이병철 탄생 100주년, 삼성의 경영을 말한다!

리더십의 학문인 유학은 오늘날의 경영철학에도 필요불가결한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철학박사인 저자는 혼돈과 불확실성의 시대에 봉착한 기업이 경영의 해답을 유학에서 찾아야 하는 이유와 그 구체적인 해법을 밝히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놀랍게도 그와 같은 요소들을 삼성의 경영철학과 연관해 총정리해놓았으며, 삼성의 경영방식을 경제학이나 경영학이 아닌 철학, 특히 유학의 시각으로 분석했다는 점이 신선하고 흥미롭다. 시기적으로도 삼성 경영에 대한 논의가 부쩍 활발해진 호암 이병철 탄생 100주년에 즈음해 출간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기업은 규모가 커졌을 때 그에 걸맞은 새로운 경영철학이 필요하고, 역사적 격변기를 만났을 때도 그 격변기를 헤쳐나갈 예지가 필요하다. 삼성은 지금 이 두 가지가 동시에 필요한 상황에 놓여 있다. 이를 철학자의 예리한 눈으로 찾아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이 책은 삼성이 가지고 있는 경영의 뿌리를 밝히고, 이제 그것을 새롭게 챙겨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삼성이 성공할 수 있었던 근거를 경영철학의 뿌리인 인(仁), 즉 공맹사상을 중심으로 살펴보고 있다. 또한 중용을 기반으로 한 경영철학에 순자식 경영을 접목시키면서 삼성에 닥친 몇 가지 문제들에 대해서도 고찰하고 있다. 신상필벌로 대표되는 순자사상에 근거한 경영방식이 그동안 삼성의 성장에 기여했지만, 창조경영이 중시되는 미래에는 더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경영철학을 모색해야 한다는 저자의 주장은 삼성에서 귀를 기울일 만하다. 나아가 글로벌기업의 선두주자로서 삼성이 나아가야 할 방향인 중용식 경영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책의 가치를 더한다. 삼성의 경영에 대한 깊은 이해를 원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경영철학에 대해 관심 있는 사람에게 필독서로 추천할 만하다.
저자 소개
권경자(저자):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유학을 전공했으며 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경희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강의했으며, 2006~2007년 MBC라디오 <아침풍경 강영은입니다>에서 ‘동인생각’ 코너를 담당했다. 현재 유도회(儒道會) 부설 한문연수원에서 수학중이고, 성균관대학교, 감리교 신학대학교, 사단법인 동인문화원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동인문화원 연구실장과 한국가정교육학회 학술이사를 맡고 있다. 논문으로는 <중국 고대 여성상의 유가 여성관에 미친 영향>(석사논문), <유학으로 분석한 삼성경영철학 연구>(박사논문), <장자의 초월의지에 관한 고찰>, <『논어』의 ‘수양’에 관한 고찰> 등이 있다.

목차
지은이의 말_지속가능경영의 힘, 인(仁)에 있다
프롤로그_오늘, 왜 유학이 대안인가?
1부 경영, 유학에서 길을 찾다
2부 유학,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몰고 오다
      1장 유학, 그 뿌리를 말한다_인(仁)
      2장 맹자, 세상에 드높이 외치다
      3장 순자, 인간의 본질을 말한다
      4장 중용, 새로운 세대의 패러다임이다
3부 삼성, 유학으로 미래를 다시 세우다
      1장 삼성 경영철학의 근본, 공자와 맹자
      2장 삼성, 성장을 위해 일본을 차용하다
      3장 순자, 삼성의 발목을 잡다
      4장 삼성의 미래, 중용에 그 답이 있다
1
오늘 : 188명
전체 : 2772910명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3동 356-1 전화 : 02-300-1000,1114
본 사이트는 IE6.x 이상 해상도 1024 X 768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